Management

Home>포브스>Management

Annual Brief 2024 

STAY AHEAD OF THE CURVE: 급변하는 환경에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이진원 기자
포브스코리아와 톰슨로이터가 공동 주최한 ‘애뉴얼 브리프 2024’가 지난 1월 25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비즈니스 리더 300여 명이 참석해 거시경제, 미래통찰, 지식재산권, 국제분쟁, 기후위기와 메타트렌드, ESG평가, 조직문화, AI기술기반자동화 등 이슈별 진단과 전망을 들었다.




▎박석길 JP모간 이코노미스트가 2024년 경제전망 발표에서 한국 경제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선도적으로 연착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본의 지식재산권 전문 분석사인 아스타뮤제의 나가이 아유무 대표는 기업들이 보유한 특허를 사회 변화에 따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전환하려는 전략이 요구되며 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식재산권 전문 곽재우 변호사(법무법인 광장)는 AI 시대를 맞아 저작권법을 개정해야 할 필요성을 전했다.



▎기업경영에 실용적인 강연자들의 발표에 청중들은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학습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리더가 모인 만큼 활발한 네트워킹의 자리이기도 했다.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은 빠르게 확대되는 인공지능을 통제할 지구적 윤리관(Ethical)에 따라 지속가능한(Sustainable) 방법으로 지구적 선(Global Good)을 추구하는 ‘ESGG’ 신개념을 제안했다.



▎국제분쟁 전문 로펌 피터앤김의 한민오 변호사는 최근 국제중재 사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승소한 국내기업 사례와 이를 통해 배울 점을 설명했다.



- 이진원 기자 lee.zinone@joongang.co.kr _ 사진 최기웅 기자

202403호 (2024.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