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Home>월간중앙>경제.기업

[기업소식] BC카드,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 - ‘Token(안전카드번호)’ 구축 

실제 카드번호 대신 가상의 카드번호로 결제하는 방식의 시스템 선보여…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결제수단 구현 가능 

전형우 월간중앙 인턴기자
BC 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가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인 EMV 규격의 ‘Token(안전카드번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Token’ 방식의 결제 보안 솔루션은 실제 카드번호와 연계된 가상 카드번호로 결제를 진행해 카드정보 유출로 인한 각종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결제환경(온/오프라인), 결제 가맹점, 접속기기(PC·스마트폰·웨어러블), 결제 지역 등 각각의 조건에 맞춰 가상의 고유번호가 발급돼 보안성이 한층 강화됐다.

기존 방식에서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로 결제할 때 가맹점과 카드사 간 실제 카드정보를 주고받았기 때문에 보안상의 위험성이 있었다. ‘Token’ 시스템에서는 가맹점마다 별도의 가상 카드번호로 결제하기 때문에 카드 사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카드복제를 예방하고 부정사용 등을 최소화해서 고객에게 최적의 핀테크 결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5호 (2015.04.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