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Trend

Home>포브스>News&Trend

2014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MICHAEL K. OZANIAN, KURT BADENHAUSEN 포브스 기자
세상에! 5000억원이라고?

초현실적 느낌의 로바노프 스타(Lobanov STAR)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그리고 가장 뾰족한) 요트가 될 것이다.

지난 9월, 러시아 출신의 보트 디자이너 이고르 로바노프와 영국의 지난 9월, 러시아 출신의 보트 디자이너 이고르 로바노프와 영국의 선박설계업체 BMT 니겔 지는 충격적이고 과격한 디자인의 슈퍼요트를 건조한다고 발표했다. 선박설계업체 BMT 니겔 지는 충격적이고 과격한 디자인의 슈퍼요트를 건조한다고 발표했다.

‘스타’라는 이름에 걸맞는 이 요트는 숫자 1의 윗모양을 연상시킨다. 전장 약 132m에 높이는 약 61m로 하늘에 닿을 듯 솟아올라 있다. 총 8개의 갑판에 실내 공간이 약 3437㎡가 넘는다. 초현실적인 디자인의 이 요트는 눈에 잘 띄기는 하지만 개인용 선박 혹은 럭셔리한 물 위의 호텔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천상의 요트에도 딜레마는 존재한다. 바로 천문학적인 금액이다. 스타의 가격은 5억달러(약 5000억원)가 넘는다. 건조시간은 대략 4년 정도 걸릴 것으로 추정된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12호 (2014.1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