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문재인 대통령, 기업인들과 간담회 

 

손해용·강태화 기자 thkang@joongang.co.kr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인들과 청와대 본관에서 ‘칵테일 타임’을 가졌다. 새 정부 출범 이후 기업인들과의 공식 만남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월28일 허창수 GS회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인들과 청와대 본관에서 ‘경제인 간담회’를 갖고 “경제 살리기가 새 정부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새 정부의 경제 철학을 기업인들이 공유하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은 경제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것이고 정부는 경제정책을 통해 기업의 경제활동을 돕는 동반자”라며 이같이 밝혔다. 새 정부 출범 이후 행정부 조각을 마친 뒤 기업인들을 공식적으로 만나 새 정부의 경제 살리기에 동참해줄 것을 강하게 요청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동에서 “새 정부는 경제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사람 중심 경제를 목표로 하고 일자리 중심, 소득 주도, 공정경제, 혁신성장을 그 방향으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패러다임 전환이 경제와 기업에 부담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도 “그렇지 않으면 경제를 살릴 방법이 없다. 목표를 이루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의 적극적인 요청을 받고 기업인들도 화답했다. 최태원 SK 회장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사회적 기업 200개 지원을 통해 고용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사회적 기업의 접근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결과를 평가에 포함시키는 시스템을 마련해달라”고 제안했다. 제안을 들은 문 대통령은 김동연 경제부총리에게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관계 법안을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09호 (2017.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