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ment

Home>포브스>Management

호권핑 반얀트리 홀딩스 회장 

스마트폰과 호텔산업 

Jane A. Peterson 포브스 기자
반얀트리 호텔을 운영하는 반얀트리 홀딩스가 아코르호텔을 인수하며 브랜드 다변화를 꾀했다. 반얀트리 홀딩스 설립자이자 회장 호권핑이 밀레니얼 세대에 속한 고객의 특성, 스마트폰 보급률이 호텔 산업에 미치는 영향, 에어비앤비에 대해서 포브스아시아와 이야기를 나눴다.
경기 불안, 테러리즘, 브렉시트부터 디지털 사용에 능한 밀레니엄 세대의 변하는 취향까지. 글로벌 호텔 산업은 찬바람을 정면에서 맞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점유율 경쟁이 격화되면서 업계의 인수합병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싱가포르 최고 부자 순위에 오르기도 했던 호권핑 반얀트리 홀딩스 설립자이자 회장과의 인터뷰 발췌문이다. 합리적 가격의 다와(Dhawa)를 포함해 4개 브랜드 리조트와 호텔, 스파를 운영하는 반얀트리 홀딩스는 중국 내 호텔 자산 관리를 위해 중국 부동산 개발사 차이나 반케(China Vanke)와 합작을 시작하고, 유럽 최대 호텔 그룹사 아코르호텔(AccorHotels)로부터 1690만 달러를 받고 회사 지분 5%를 매각하는 지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아코르가 페어몬트와 래플스, 스위소텔 브랜드를 보유한 FRHI 홀딩스를 27억 달러에 인수한 후 결정된 것이다.

포브스아시아: 아코르와 손잡은 이유가 궁금하다. 경기 변화로 현금 유입이 필요했기 때문인가?

호권핑: 그건 아니다. 글로벌 호텔업계에서 최근 진행 중인 인수합병 흐름에 자극을 받기도 했고, 세계화가 가속화되는 환대(hospitality) 산업에서 소규모 호텔 그룹이 독립성을 지키며 의미 있는 존재로 굳건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무조건 혼자를 고집하기보다 전략적 파트너와 함께 가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이런 ‘푸시(push)’ 요인이 있었고, 아코르호텔이 파트너십을 제안하며 ‘풀(pull)’ 요인을 만들어줬다. 글로벌 호텔 대기업과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는 건 그냥 넘기기 힘든 기회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12호 (2017.1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