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경험에 관하여 

 


호텔 왕의 성공 1950년 10월 15일 기사

1925년 자신의 이름을 딴 호텔 브랜드를 만들 때만 해도 콘래드 힐튼(Conrad Hilton)은 지친 여행객에게 만족스러운 공간을 제공하는 것보다 아버지의 잡화점 계산대 뒤에서 거래를 하는 데 더 익숙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초보 호텔리어였던 청년은 부족한 경험을 보완해줄 훌륭한 흥정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 수년간 아버지 가게에서 은 채굴꾼들과 물물교환을 하며 습득한 능력이다. 포브스 인터뷰에서 그는 “상대가 내게 물건을 팔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야 했다”고 말했다. 이때 얻은 경험 덕에 그는 자신의 첫 호텔을 4만 달러(지금의 70만 달러)에 매입할 수 있었다. 그는 “경험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직원 20명을 두고 호텔을 경영하게 됐다. 호텔 운영의 섬세한 사항을 배울 수 있는 곳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힐튼은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나 가격 할인을 요청하는 고객도 결국 고객이라는 사실을 배우게 됐다. 포브스 표지 기사로 등장했을 때 힐튼은 이미 미 전역에 50여 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다. 2022년 기준 힐튼 제국은 전 세계 7399개 호텔 체인으로 성장했으며, 그로부터 ‘호텔 왕’ 유전자를 물려받은 증손녀 패리스 힐튼이 힐튼 호텔 광고에 출연했다.

“경험은 훌륭한 선생님이지만 비용이 엄청나다.” – 민나 앤트림(Minna Antrim)


“실패는 성공에 풍미를 더하는 양념이다.” – 트루먼 커포티(Truman Capote)

“불새가 부활하기 위해서는 먼저 불에 타야 한다.” – 옥타비아 버틀러(Octavia Butler)

“수년의 시간은 며칠이 알려주지 못하는 것을 가르쳐준다.” – 랠프 월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

“훌륭한 판단은 경험에서 나오고, 경험은 형편없는 판단을 통해 얻는다.” – 리타 메이 브라운(Rita Mae Brown)

“경험을 얻을 때쯤에는 그걸로 뭘 할 수 없을 정도로 나이가 든다. 그게 바로 경험의 모순이다.” – 지미 코너스(Jimmy Connors)

“미래를 예측하고 싶다면 과거를 기억해야 한다.” – 핼리팩스 경(Lord Halifax)

“우리에게 일어난 일이 경험은 아니다. 우리가 그 일에 어떻게 반응했느냐가 바로 경험이다.” – 올더스 헉슬리(Aldous Huxley)

“평생 쌓은 경험에서 순간의 통찰력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 올리버 웬들 홈스(Oliver Wendell Holmes)

“인생을 살며 배움을 얻는다고 반드시 지혜로워지는 건 아니다.” – 존 폼프렛(John Pomfret)

“나 자신을 초심자라고 생각한다. 그게 즐거움을 만들어낼 때가 많다.” – 웨인 티보(Wayne Thiebaud)

“젊은 시절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 존 크라카우어(Jon Krakauer)

“모든 깨달음은 아픔을 동반한다.” – 카산드라 클레어(Cassandra Clare)

“사람은 자신의 경험에 비례해서가 아니라 경험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에 비례해서 현명해진다.” –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

“한 번 계몽된 마음은 다시 아둔해질 수 없다.” – 토머스 페인(Thomas Paine)

“나이 많은 이들이 불가능하다고 보는 일을 청년들이 해내는 이유는 경험 부족 때문이다.” – 허버트 V. 프록나우(Herbert V. Prochnow)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로마서 5장 3~4절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02호 (2024.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