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사회책임경영 

 

오승일 기자
안전 신기술 개발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지난 1987년에 설립된 산업재해 예방 전문기관이다. 재해예방을 위한 기술지도, 연구&개발, 교육, 안전문화 확산 등을 통해 노동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공공기관이 선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스타트업 육성계획의 일환인 ‘2018 안전 신기술 스타트업 기업 공모전’을 진행했다.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해 기업 성장발판 마련, 일자리 창출, 안전산업시장 확대 등을 유도했다는 평가다. 지난 6월에는 현대중공업에서 공모전 선발기업의 판로지원 프로그램인 공급 및 수요 기업 매칭 행사를 갖고 안전 관련 기술과 제품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현재는 기술 납품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과 매칭 프로그램은 공공기관이 기업 성장을 위한 플랫폼을 구성하고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한 첫 사례로 꼽힌다. 공단은 내년에도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스토리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201808호 (2018.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