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2022년 스타 어워즈 수상 호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환대산업은 초토화됐다. 한편으로는 시설 개장과 휴가, 회의, 기념일 축하를 위한 모임들이 연기되고 취소되면서 호텔과 리조트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다가올 ‘뉴노멀’이 어떤 모습일지 새롭게 생각해볼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올여름 전 세계 여행객들은 단골이었던 호텔이나 완전히 새로운 호텔과 리조트를 찾아 나설 것이다. 이에 포브스는 세계 최고의 비범한 호텔, 레스토랑과 스파를 엄선한 2022년 스타 어워즈 목록을 발표한다.
매년 발표하는 이번 목록은 통산 64번째다. 올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카나리아섬과 그리스, 이비자, 몰타 등 새로운 목적지로 과감히 행보를 확대했다. 호텔 부문에서는 5성급 호텔 323개, 4성급 숙소 558개, 추천 호텔 401개가 포함됐고, 레스토랑 부문에서는 5성급 74개, 4성급 112개, 추천 레스토랑 401개가 선정됐으며, 스파 부문에서는 5성급 102개, 4성급 193개가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최고 중 최고를 찾기 위해서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조사관들은 신분을 숨기고 일반 투숙객으로 가장해 호텔별로 2박 3일간 투숙했다. 이들은 객실의 쾌적한 수면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식음료 메뉴 등 현대적 럭셔리부터 호텔 인테리어와 직원 유니폼에서 느껴지는 남다른 디자인적 가치 등 전통적 개념의 럭셔리를 모두 포괄하는 최대 900개의 객관적이고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점수에서는 서비스 75%, 시설 수준이 나머지 25%를 차지하도록 비중을 정했다.

2022년 스타 어워즈 전체 목록이 궁금하다면 링크(https://www.forbestravelguide.com/)를 따라 들어가면 된다. 이 기사에서는 올해 새롭게 5성급으로 인정받은 신예들을 소개한다.

신규 5성급 호텔

올해에는 9개 호텔이 최고의 명예인 5성급 대열에 합류했다. 마드리드에서는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4층 규모 스파, 유명 셰프 다니 가르시아의 안달루시안 요리 식당 ‘다니’를 선보인 포시즌스 호텔 마드리드와 함께 19세기 귀족 저택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블레스 호텔 마드리드 등 2개 숙소가 5성급으로 당당히 데뷔했다. 블레스 브랜드는 훈장을 받은 셰프 마틴 베라사테기의 Etxeko 레스토랑이 있는 이비자 호텔을 통해 처음으로 5성급 평가를 받기도 했다.

유럽에서 새롭게 별 5개를 받은 호텔은 다음과 같다. 우선 로코 포르테 호텔 그룹이 베를린에 문을 연 호텔 드 롬이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양식으로 지어진 이 호텔은 베벨 광장의 웅장한 건물들 사이에서도 랜드마크 건물로 평가받는다. 네덜란드에서는 헤렌그라흐트 운하를 따라 있는 17~18세기 궁전 6개를 연결한 월도프 아스토리아 암스테르담 호텔이, 몰타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세련된 객실 23개를 갖춘 보석 같은 부티크 호텔 이니알라 하버 하우스가, 그리스에서는 반짝이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흰색의 휴양 호텔 카티키에스 미코노스 호텔이, 취리히에서는 역사적인 언덕 꼭대기에 자리해 도시와 호수, 알프스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돌데 그랜드 호텔이 5성급 호텔로 인정을 받았다.

요르단 암만에 있는 7개 언덕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백색의 15층 탑의 포시즌스 호텔 암만은 중동 지역에서 최초로 5성급 평가를 받았을 만큼 뛰어나다. 아시아에서는 해변에 자리한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호텔이 5성급에 진입하는 영광을 안았다. 모자이크 타일 150만 개로 할레쿨라니의 상징인 카틀레야를 표현해 시선을 끄는 풀장은 이 호텔을 오키나와섬의 명물로 만들어주기에 충분하다.

미주 대륙의 성과

미국에서는 오베르주 리조트 컬렉션에 속한 3개 리조트가 5성급 평가를 받았다. 첫 타자는 유타주 파크시티 근방의 광활한 3500에이커(약 1416만㎡) 땅에 자리해 일상에서 벗어난 모험을 선사하는 더 롯지 앳 블루 스카이다. 두 번째는 콜로라도주 텔루라이드산에 자리한, 세련된 디자인의 매들린 호텔 앤 레지던스로, 2021년 재단장을 마쳤다. 세 번째는 마인주 케네벙크포트에 있는 화이트 반 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5성급 레스토랑을 갖춘 정통 뉴잉글랜드 호텔이다.

매사추세츠주에서는 라스베이거스를 벗어난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게이밍 시설을 갖춘 리조트 앙코르 보스턴 하버와 보스턴 백 베이 고층 건물에 들어선 포시즌스 호텔 원 달튼 스트리트, 18개 객실을 갖춘 케이프 코드의 매력적 호텔 채이텀 인이 5성급 왕관을 받았다.

동부 해안에 자리한 5성급 호텔로는 미드타운 맨해튼에 있는 ‘호텔 안의 고급 호텔’ 더 타워스 앳 롯데 뉴욕 팰리스,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에 있는 대호황 시대 양식의 수변 대저택 더 챈러앳 클리프 워크가 있다.

캘리포니아주 몬테시토 해변에 자리한 로즈우드 미라마르 비치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스타 어워즈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 새로운 5성급 호텔로, 샌타바버라의 유일한 5성급 스파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와이에서는 와이키키 해변에 자리한 화려한 리조트 에스파시오 더 주얼이 새롭게 별 5개를 받았다. 이곳에서는 층마다 스위트룸 1개만 있고, 24시간 집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론토에 있는 헤이즐턴 호텔은 캐나다 독립 부티크 호텔 중에서 최초로 5성급 평가를 받았다. 멕시코에서는 이탈리아 공작부인이 집으로 삼았던 툴룸에서 열대의 세련됨을 갖춘 호텔 에센시아와 함께 객실마다 프라이빗 풀이 딸려 있는 반얀 트리 마야코바가 5성급에 합류했다. 앵귈라에 있는 벨몬드 캡 줄루카 호텔은 백색의 그리스-무어 건축양식으로 새롭게 태어나 카리브해 지역에서 새롭게 5성급을 받은 유일한 호텔이 됐다.

기타 해외 지역

런던에서는 2개 호텔이 새롭게 5성급 호텔 목록에 진입했다. 하나는 42층 타워에 들어선 매끈하고 세련된 팬퍼시픽 런던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식의 차분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선보이는 더프린스 아카토키 런던이다. 두 호텔 덕분에 영국의 수도 런던은 전 세계에서 5성급 호텔이 가장 많은 도시로 위상을 굳혔다.(런던 5성급 호텔 21개 목록은 링크 참조)

몰디브와 마카오에서도 새로운 5성급 호텔이 나왔다. 몰디브에서는 란다 기라바루에 있는 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 조알리 몰디브, 쿠다두 몰디브 프라이빗 아일랜드, 월도프 아스토리아 몰디브 이타푸시가 별 5개를 받았고, 마카오에서는 MGM 코타이 에메랄드 타워, 코타이 스트립에 자리한 그랜드 스위트 앳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 호텔 오쿠라 마카오, MGM 코타이에 있는 스카이로프트가 5성급 호텔이 됐다.

알프스 지역(레 아이렐의 아이렐 쿠쉐벨, 가데나 그뢰드너호프, 파크 호텔 비츠나우)과 아말피 해변(카사 안젤리나), 이스탄불(만다린 오리엔탈 보스포러스)에서도 새로운 5성급 호텔들이 탄생했다. 중동에서는 두바이에 있는 시저스 팰리스 블루워터스, 콘라드 아부다비 에티하드 타워가 인정을 받았고, 중국에서는 상하이에 자리한 불가리 호텔이 5성급 평가를 받았다. 일본에서는 럭셔리 컬렉션 호텔 앤 스파 계열의 호텔 더 미츠이 교토, 홍콩에서는 니콜로 호텔 계열의 더 머레이가 새롭게 5성급 호텔로 자리매김 했다.

한국에서는 최초로 5성급 평가를 받았던 신라호텔이 4년 연속 스타 어워즈를 받았다. 최고층에 자리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와 산 쪽에 있는 야외 풀 등 환상적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호텔이다. 그 외 포시즌스 호텔 서울도 3년 연속 5성급 평가를 받았다. 포시즌스에는 서울에서 유일한 4성급 스파가 있다.

레스토랑

미국에서는 2022년 3개 레스토랑이 모두가 탐내는 5성급 평가를 받았다. 댈러스에 자리한 카르테 블랑슈에서는 아침마다 감미롭고 달콤한 패스트리를 제공하고 저녁에는 5~12코스에 이르는 다양한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인다. 로드아일랜드에 있는 신규 5성급 호텔 더 챈러 앳 클리프 워크에 자리한 레스토랑 카라에서는 제이콥 재신스키 셰프가 뉴잉글랜드에서 조달하는 재료로 매일 다른 블라인드 테이스팅용 메뉴를 선보이고, 하와이 에스파치오 호텔의 숨겨진 보석 MUGEN에서는 제이슨 야마구치 셰프가 제철 재료로 프랑스식 일본 요리를 만들어 성찬을 제공한다.

홍콩에서는 프랑스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랑블과 셰프 사이토 다카시가 도쿄의 도요수 시장에서 매일 엄선해서 배달하는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스시 사이토, 튀김 오마카세 메뉴를 전문으로 하는 템푸라 우치츠가 5성급 레스토랑 대열에 합류했다. 마카오에서는 중식 레스토랑 2곳이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풍미 넘치는 사천식 요리를 선보이는 파이브 풋 로드, 광둥 요리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임페리얼 코트(용 모양 기둥을 놓치지 말자)다. 마지막은 래플스 싱가포르에 있는 라 데임 드 픽이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프랑스 셰프 앤-소피 픽이 요리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곳이다.

감각적이고 호화로운 스파

최고급 호사를 누리고 싶다면 별이 넘치는 수많은 스파 중에서 내게 맞는 곳을 찾아보자. 버지니아주 미들버그의 살라만더 스파처럼 자연 한가운데 떨어진 듯한 스파가 있고, 앙코르 보스턴 하버의 더 스파, 워싱턴 D.C.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의 더 스파 바이 이방카 트럼프, 보스턴 원 달튼 호텔의 더 웰니스 플로어 스파도 있다. 캘리포니아주 오하이의 스파 오하이, 유타주의 엣지 스파는 산속에 있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더로우컨트리 블러프톤에는 스파 몽타주 팔메토 블러프가 있다.

해외로 눈을 돌리면, 군더더기 없이 세련되게 디자인된 더 불가리 스파 두바이, 도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더 스파가 있다. 도하 만다린 오리엔탈에서는 진주 가루와 모래 등 카타르 특유의 재료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들 스파는 각 도시에서 최초로 5성급 평가를 받았을 뿐 아니라 중동 전체에서도 최초로 5성급 평가를 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

다른 지역 스파로는 표현예술 치료부터 얼굴 팩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홍콩의 아사야 웰니스 센터가 있고, 수치료 코스를 받은 다음 20개 트리트먼트 룸 중 하나로 들어가 휴식을 취하는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그랜드 벨라스 리비에라 나야릿 SE 스파가 있다. 아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테라피를 멕시코 전통 스파에 접목한 프로그램을 울창한 정글 한가운데서 즐길 수 있는 반얀 트리 스파 마야코바도 빼놓을 수 없다.

- Jennifer Kester 포브스 기자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5호 (2022.04.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