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카공화국의 복층 리조트 ‘카사 데 캄포 리조트 앤드 빌라(Casa de Campo Resort & Villa)’는 조지 부시 부자와 빌 클린턴 등 역대 미국 대통령과 스타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최근 호텔 안의 또 다른 호텔 ‘프리미어 클럽’을 개장한 카사 데 캄포가 특별한 호텔에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1974년 도미니카공화국 남동부 해변가 7000에이커 광활한 부지 위에 문을 연 호텔은 일반 객실과 스위트룸, 빌라뿐 아니라 골프장 3개, (요트 370척을 수용할 수 있는 캐리비안 연안 최대) 선착장, 요트 클럽, 승마장, 폴로 경기장, 스파, 식당 20개와 술집, (캐리비안 연안 최대 규모의) 테니스 센터, 사격장까지 그 규모가 엄청나서 리조트라기보다 하나의 마을이자 드넓은 안식처라는 느낌을 준다.객실 전체가 스위트룸인 프리미어 클럽에서는 투숙객에게 한 차원 높은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사 데 캄포의 중앙 로비 맞은편에 있는 호수 쪽 신관에 투숙하면 전용 라운지 체크인과 함께 광활하게 펼쳐진 호텔 부지를 이동할 수 있는 특수제작 골프 카트 탑승, 프라이빗 컨시어지 서비스,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베개와 아로마테라피 메뉴, 다양한 칵테일과 카나페, 애피타이저가 제공되는 클럽 라운지 무료 입장 등 다른 어떤 리조트에서도 받지 못할 특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위트룸프리미어 클럽의 스위트룸 58실은 구성과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카사 데 캄포의 기존 객실과 공동 공간이 석조와 마호가니 등 자연 소재를 적용해 뉴트럴 톤으로 꾸민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했다면, 프리미어 클럽의 스위트룸은 뉴트럴 톤에 좀 더 가벼운 느낌의 우드 소재,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공작새의 화려한 색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여기에 현지 예술 작품과 함께 최신기술 가전(프리미어 주니어 스위트룸: 55인치 스마트 TV, 프리미어 스위트룸: 65인치 스마트TV)을 넣어 좀 더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직접 술과 음료를 제조해서 마실 수 있는 바 공간이 있고, 명품 브랜드 콜러(Kohler)로 통일한 욕실에는 블라인드가 설치된 큰 창이 있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인다. 소파 베드가 놓인 거실은 여러 개 발코니와 테라스로 연결되고, 투숙객을 위한 전용 버틀러 서비스도 있다.신관 스위트룸 중 가장 욕망을 자극하는 프리미어 프레지던셜 스위트룸은 침실 3개와 사무실, 직원용 문이 따로 연결된 주방, 8인용 식탁이 놓인 식당, 70인치 스마트 TV가 구비된 거실로 이루어져 있다. 일행과 함께 여행 중이거나 최고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원할 경우 스위트룸 2실을 추가로 예약하면 누구의 방해도 없이 2층 전체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파새로운 스파도 문을 연다. 카사 데 캄포의 ‘더 스파(The Spa)’는 트리트먼트 룸 13실이 포함된 웰니스 안식처를 운영한다. 크기는 호텔의 기존 스파보다 크고, 트리트먼트 룸마다 전용 정원과 야외 샤워실이 따로 배치된다. 사우나와 한증실, 바이탤러티 온수풀, 냉수풀, 라코늄 일광욕 의자로 구성된 수치료 공간, 카바나가 있는 야외 풀장, 탁 트인 공간에 조성된 조용한 휴식 라운지, 카페 겸 주스 바, 스파 컨시어지도 함께 갖췄다. 좀 더 프라이빗한 경험을 위해 ‘스파 안의 스파’로 불리는 새로운 VIP용 스위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수 스위트 스파에는 전용 출입구와 라운지, 트리트먼트 공간, 메이크업 룸, 욕실, 실내 및 야외 샤워실, 바이탤러티 풀, 바와 함께 음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이 함께 들어선다.면적 1672㎡ 공간의 신규 스파에서는 기존 스파를 더욱 럭셔리하게 발전시킨 특급 서비스와 함께 분사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클린징하고 각질을 제거하는 제트필 페이셜(JetPeel Facial), 적외선 열과 음이온, 크로모테라피를 결합한 트리플 디톡스 테라피, 컴퓨터 기반 사운드·진동 테라피로 심신을 깊이 이완해주는 스파 전문 브랜드 가리에니(Gharieni)의 웰나미스(Welnamis) 트리트먼트 베드 바이노럴 어쿠스틱 앤드 다이내믹스티뮬레이션(Binaural Acoustic & Dynamic Stimul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즐길 거리아직 스파가 개장하기 전이라면, 라 로마나(La Romana) 호텔에서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한 경험을 하려면 알토스 드 쉐본(Altos de Chavón)을 추천한다. 16세기 지중해 마을을 테마로 재현한 예술가 마을로, 자갈돌이 깔린 중세의 길을 따라 걸으며 부티크숍과 미술관, 갤러리, 성당을 구경하고,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마을 안에는 프랭크 시나트라부터 얼리샤 키스까지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이 열리는 5000석 규모의 원형경기장도 있다.골프를 치는 사람이라면 피트 다이(Pete Dye)가 설계한 3개 골프장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골프장 중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티스 오브 더 도그(Teeth of the Dog)에서는 7개 홀이 바다를 마주 본다. 승마장도 있어서 호텔이 제공하는 최고 명마 중 하나를 선택해 열대 녹림을 가르며 승마를 즐길 수도 있다. 호텔 투숙객만 입장할 수 있는 부지 안에는 가수 마크 앤서니와 전직 야구 스타 새미 소사 등 유명인들이 사둔 빌라도 있어서 말을 타고 바로 옆을 지나갈 수도 있다.하나의 마을과도 같은 넓은 리조트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하루는 카탈리나섬으로 가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보트를 타고 가면 해변가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원시의 아름다움을 잃지 않은 무인도에 도착한다. 청정 모래가 깔린 해변이 길쭉하게 늘어진 섬의 총면적은 15㎢이다. 해양 생태계가 워낙 다채로워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카탈리나섬은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투명해 스노클링 초보들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가이드를 따라 인기가 좋다는 스노클링 장소에서는 바위 아래 복어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다. 가이드는 큰 불가사리들이 무리 지어 있는 곳도 보여주었고, 대양저에 난 해초를 물어뜯으며 식사를 하는 거북이도 볼 수 있었다. 우리 배가 도착하고 시간이 좀 지나자 다른 관광객을 태운 쌍동선들이 나타나 해변 가까운 곳에 닻을 내렸다. 수영을 하거나 일광욕을 즐기는 관광객 사이로 파도 소리에 맞춰 은은한 음악이 흘러 나왔다.※ 스위트룸에서의 휴식. / 프리미어 클럽이 지난해 12월 문을 열었다. / 여름에는 스파도 문을 연다. / 프리미어 클럽의 객실. / 리조트 단지에서 즐길 수 있는 3개 골프장.- Jennifer Kester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기자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