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포브스코리아 30세 미만 30인 2024] DEEP/ENTERPRISE TECH | 서장원(28) 똑똑한개발자 대표 

든든한 IT 개발 파트너 

이진원 기자

많은 기업이 IT 사업과 관련해 좋은 개발자를 구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큰 부담을 안고 있다. 비용뿐 아니라 성과 측면에서 내부 리소스의 한계와 외부 용역의 문제점들을 경험하기 때문이다.

서장원 대표가 2020년 설립한 똑똑한개발자는 높은 기술 전문성과 우수한 개발 인재를 다수 보유한 IT 프로덕트 에이전시로 평가받으며, 규모 있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대기업까지 파트너로 두고 있다. 웹/애플리케이션의 UX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전반에 걸쳐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똑똑한개발자는 AI 모델 서빙 API 자동화 솔루션 외 6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IF 등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자사 IT 프로덕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딩,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정부지원 등 컨설팅 업무부터 마케팅과 개발자 채용을 통한 오프보딩, 인수인계까지 IT 서비스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웹, 앱, AI, 블록체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2022년 7월에는 국내 1위 프리랜서 중개 플랫폼 ‘크몽’과 전략적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서 대표는 똑똑한개발자에 앞서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첫 창업도 지금과 같은 IT 에이전시였습니다. 사업에 몰두했으나 사업 확장에 실패해 정리했죠. 하지만 IT 전문가들을 똑똑한개발자의 팀원으로 발굴하면서 다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았고 똑똑한개발자로 비즈니스를 키워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서 대표는 “올해 서비스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사 IT 프로덕트인 B2B SaaS 플러그는 세계시장으로, 투자 어시스턴트 뉴턴은 세계 3대 주식시장인 일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추천
The VC
한국벤처캐피털협회 회원사(VC)

- 이진원 기자 lee.zinone@joongang.co.kr


콘텐트 및 랭킹 로고 이용 라이센싱 안내

202403호 (2024.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