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FORBES WOMEN] Super Model
Super Mogul 

수영복 모델 출신의 캐시 아일랜드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활용해 여러 사업에서 성공했다. 그녀는 지금 미국 아줌마들의 우상이다.  

Dorothy Pomerantz 사진 Michael Grecco 기자
젊은 시절 수영복 모델로 유명해진 캐시 아일랜드(Kathy Ireland)는 각종 제품에 자신의 이름을 활용해 큰 사업가로 성장했다. 그녀의 이름을 브랜드로 쓰는 제품은 1만5000 개가 넘는다. 자신의 명성을 활용해 각종 사업에도 손을 대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 산타바바라(Santa Barbara)에 있는 ‘캐시 아일랜드 월드와이드(Kathy Ireland Worldwide)’의 연 매출은 20억 달러에 달한다. 그녀의 브랜드 가치는 미국의 가정용품 브랜드의 대명사인 마사 스튜어트(Martha Stewart)를 넘어선 것으로 평가된다.



그녀의 이름이 붙은 제품은 책상·모서리 탁자·침대·책장 등 각종 가정용 가구를 비롯해 가정용 깔개들과 카펫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들 중 주목할 제품의 하나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간이식 창문들이다. 이 창문들은 가정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단열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윈도 월드(Window World)’라는 소매 유통업체는 이 제품을 1년에 4억 달러어치나 판매하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203호 (2012.03.0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